신한은행, '신한 문화컨텐츠 대출' 판매
상태바
신한은행, '신한 문화컨텐츠 대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문화상품 제작사를 지원하는 '신한 문화컨텐츠 대출' 상품을 2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최근 한류열풍 등으로 국내 문화상품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상당한 호평 받고 있는 점 등에 착안해 영화, 드라마, 공연, 게임등 문화상품을 제작하는 제작사에게 한국수출보험공사와 협력하여 제작비를 지원하는 대출상품이다

 

대출대상은 한국수출보험공사로부터 문화수출보험증권을 발급받은 문화상품 제작사(법인 및 개인사업자)로서,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미리 지원받고 영화 상영, 드라마 방영, 연극 공연 등을 통해 발생한 수입금으로 상환하며, 대출한도는 문화수출보험 보험가액 범위내(최고 80억원)이고, 대출기간은 문화수출보험증권 만기일(최장 3년)까지 이다.

 

또한 이 상품은 문화수출보험증권을 담보로 인정받아 낮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고, 문화상품 제작사 명의로 개설된 에스크로계좌(자금관리계좌)를 통하여 대출자금 및 문화상품 수입금이 관리되며, 수입금으로 입금된 자금으로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의 시행을 통해 문화상품 제작사들이 작품성 뛰어난 문화상품 제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한국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지속적으로 문화컨텐츠 분야에 관심을 가져, 새로운 신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지혜 기자 ji_hai2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