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사업자우대적금' 출시
상태바
KB국민은행, '사업자우대적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은 저탄소 녹색성장기업 및 중소기업 지원형 예금상품인'사업자우대적금'을 오는 6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다양한 우대이율과 금융서비스로 기업고객의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기업전용 적금상품이다.

가입대상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으로 정액적립식이며 저축금액은 10만원 이상, 가입기간은 1년이상~3년이내에서 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적용이율은 가입기간별 기본이율과 최고 연1.0%p의 우대이율이 합산 적용된다.

가입기간별 기본이율은 1년이상~2년미만 연2.9%, 2년이상~3년미만 연3.1%, 3년제 연3.2% 이며, 최고 연1.0%p의 우대이율은 ▲친환경상품 제조기업 및 신·재생에너지 전문업체 등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기업에게 연0.3%p, ▲KB국민은행을 금융 파트너로 하는 기업들에게 최고 연0.7%p를 지급한다.

금융파트너 우대이율 적용대상은 사업자우대종합통장 가입고객이 가입시 연 0.1%p,  종업원 급여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연 0.2%p, 은행 계좌로 카드 가맹점대금 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연 0.2%p, 카드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연 0.2%p 등으로우대이율을 모두 적용 받을 경우 3년제 가입시 연4.2%의 높은 금리가 적용된다.

이 상품을 가입한 중소기업이 자금이 필요하여'적금관계대출'을 받을 경우 최대 연0.2%p까지 대출금리를 할인해 준다.

또한 대출금상환,사업장구입 및 임차자금이 필요한 경우와 KB국민은행의 「적금관계대출」을 받는 경우에는 기본이율 수준의 특별중도해지 이율을 적용하여 적금을 가입한 중소기업이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중도해지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