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중국 천진지점 이전
상태바
외환銀, 중국 천진지점 이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환은행은 27일 천진시 중심지로 천진지점을 이전하고, 해외사업담당 변동희 본부장(가운데), 중국 CBRC 곽명기 부국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천진시 관계자 및 현지에 진출한 기업체 임직원이 이전행사를 갖고 케익커팅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외환은행(銀行長 리처드 웨커)은 27일 해외사업담당 변동희본부장과 천진시 관계자, 중국 금융당국 관계자 및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천진지점 이전행사를 개최했다.

천진시는 1992년 한중 수교와 함께 삼성전자, LG전자, 금호타이어 등 한국기업체들과 약 5만 여명의 현지교민, 유학생 등 대중국 투자 및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진 지역으로 심천, 상해 푸동 지구에 이어 중국정부가 정책적으로 중국 동북아 물류 및 금융중심지로 육성, 발전을 추진하고 있는 천진경제 기술개발구(TEDA)가 입주해 있는 곳이다.

외환은행 천진지점은 지난 1993년 개점된 후 한중 교역의 증가와 함께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이번에 천진시 중심지(천진시 화평구 남경로 92번지)로 이전하게 됐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천진 중심지역에 지점 이전으로 고객들이 좀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리테일 뱅킹의 강화 등으로 교민과 지역사회에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외환은행은 한국계 금융기관으로는 최초로 1993년에 중국 천진에 진출한 이래 북경,상해, 대련지점 및 왕징, 우다커우, 빈해출장소 등 7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 영업확대를 위해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