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여성 45%, 18세 이전 결혼>
상태바
<인도 여성 45%, 18세 이전 결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뉴스관리자]  인도에서 조혼이 금지된지 8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여성의 절반 가량이 미성년 상태에서 결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학 전문지 랜싯 2일자에 실린 인도-미국 공동연구팀의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의 20∼24세 여성 2만2천807명을 대상으로 결혼 행태에 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44.5%가 18세 이전에 결혼했다고 답했다.

   보고서는 경제 발전과 더불어 인도 정부가 교육개혁을 위해 노력했지만 조혼 풍습을 없애는데 실패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또 이런 조혼 풍습으로 인해 어린 나이의 여성들이 원치 않는 임신을 반복하거나 낙태, 반복 출산 등으로 인해 조기에 출산 능력을 상실하는 경우가 빈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혼한 여성의 조기 출산능력 상실 확률은 19.5%로 적령기에 결혼한 여성의 4.6%에 비해 훨씬 높다.

   이 보고서의 제1저자인 보스턴대 보건대학원의 아니타 라지 박사는 "심지어 조사 대상자의 26%는 16세 이전에 결혼했으며 13살 이전에 결혼한 경우도 2.6%나 됐다"며 "이 결과는 경제 발전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지위 향상이나 조혼을 막기 위한 제도적인 노력이 충분치 않았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인도는 영국 식민지배 당시인 지난 1929년 미성년자의 결혼을 법적으로 금지했다.(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