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갯벌 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갯벌 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김홍열씨 '가로림만의 일몰' 수상
대상(김홍열 가로림만의 일몰).(사진제공=해양환경공단)
대상(김홍열 가로림만의 일몰).(사진제공=해양환경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한기준)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30일 가락동 공단 본사에서 '갯벌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7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은 지난해 7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갯벌' 1주년을 기념해 우리 갯벌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여행지로서의 매력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01명으로부터 작품 1,022점이 접수됐고 전문가들의 평가와 온라인 투표 결과(4,626명 참여)를 종합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김홍열씨의 '가로림만의 일몰', 최우수상은 김미경씨의 '신나는 갯벌체험', 우수상은 윤의수씨의 '짱뚱어의 자리다툼'과 장치운씨의 '겨울갯펄'이 선정됐다.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함께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2명과 장려상 3명에게는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40만원,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작은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 누리집 및 공식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상준 해양보전본부장은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수상작을 통해 우리 갯벌의 매력과 특별함을 생생하게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