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 성료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DT직군 인재채용 예정 디지털 혁신기업 101개사 참여
교육수료생과 기업 채용직군 포지션을 반영한 1:1 맞춤형 채용지원
(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
(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은 IBK기업은행, 한국인공지능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2년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를 성황리 개최성료 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칭데이는 2회차로 6월29일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채용예정 채용(예정)기업과 1:1 면접의 자리를 제공했다. 

이번 매칭을 위해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 수료생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별도로 모집했으며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미디언스, 디지털 치료제 개발회사인 하이 등 총 101개사에서 신청해 청년취업사관학교 출신 디지털 직군 전문인재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신청기업의 채용정보를 수료생에게 사전 공유하고 수료생의 포트폴리오를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전달해 상호간 미스매칭을 줄여 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역량있는 우수인재가 매칭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구직 활동 중인 수료생에게는 이력서 및 본인의 취업준비도와 성향을 분석할 수 있는 맞춤형 진단 컨설팅 등 전문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지원했다. 

이광열 서울산업진흥원 교육본부장은 "디지털 인재 확보가 기업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 우수한 혁신기업에 우리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이 채용돼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채용 니즈를 반영한 디지털 인재양성과 청년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좋은 일자리 발굴‧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