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국내 핵심 산업군에 5년간 총 37조원 투자
상태바
롯데지주, 국내 핵심 산업군에 5년간 총 37조원 투자
  • 곽유미 기자 kym@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5월 24일 16시 0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오른쪽) [사진=롯데지주 제공]

[컨슈머타임스 곽유미 인턴기자] 롯데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신규 사업 추진으로 본격적인 투자에 나선다.

롯데는 신성장 테마인 헬스 앤 웰니스(Health&Wellness), 모빌리티(Mobilit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부문을 포함해 화학‧식품‧인프라 등 핵심 산업군에 5년간 총 37조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 위축됐던 유통‧관광 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시설 투자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는 헬스 앤 웰니스 부문에서 바이오 의약품 CDMO 사업 진출을 준비 중이다. 해외 공장 인수에 이어 1조원 규모의 국내 공장 신설을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모빌리티 부문은 올해 실증 비행이 목표인 UAM(도심항공교통)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중심으로 투자한다. 유통‧호텔 등 운영 점포와 연계 복합 충전스테이션 설치 등 충전 인프라 사업도 본격화한다.

화학 사업군은 지속가능성 부문에 대한 투자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롯데케미칼은 5년간 수소 사업과 전지소재 사업에 1조6000억원 이상을 투자한다.

자원 선순환 트렌드에 발맞춰 리사이클과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 분야에서 2030년까지 1조원을 투자해 친환경 리사이클 제품 100만톤을 생산할 계획이다. 또 7조8000억원을 투자해 고부가 스폐셜티 사업과 범용석화 사업 투자와 생산 증설에도 나선다.

롯데는 국내 스타트업 지원과 투자에도 노력한다. 롯데벤처스는 2026년까지 국내 스타트업 투자를 3600억원 규모로 확대한다. 글로벌 벤처캐피탈 진출을 통해 축적된 인프라와 경험자산도 국내 스타트업들에게 제공해 해외진출도 지원한다. 롯데벤처스 엘캠프를 거친 국내 스타트업들의 기업가치(5월 기준)는 1조6000억원으로 엘캠프 지원 전 대비 3.7배 성장했다고 전했다.

유통 사업군은 8조1000억원을 투자해 상권 발전 및 고용 창출에 앞장선다는 입장이다. 롯데백화점은 고용유발효과가 높은 대규모 복합몰 개발을 추진하고 본점, 잠실점 등 핵심 지점의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1조원을 투자해 쇼핑 문화를 선도하는 특화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호텔 사업군은 호텔과 면세점 시설에 2조3000억원을 투자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식품 사업군도 와인과 위스키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미래 먹거리와 신제품 개발 등에 총 2조10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