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5월 26일부터 개최
상태바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5월 26일부터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을 열다' 슬로건…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컨슈머타임스 진보현]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오는 5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개최된다.

개막식 및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 포상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오는 26일 오후 2시 명동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온오프라인 융합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지난 2020년 16회 박람회부터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로 전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조성하고 있다.

올해 박람회에는 '청소년,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을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주목받은 메타버스 기반의 새로운 형식을 채택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oVice)와 제페토(ZEPETO), 로블록스(ROBLOX)를 집중 활용하고,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기타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 대표 박람회로서 청소년 활동의 디지털 전환 및 소통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스트리트우먼파이터 출연자 효진초이(댄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신혁('티키틱'PD) 등 MZ세대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연사들이 들려주는 '멘토특강'을 비롯해 청소년 강연자 100인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나는 대한민국 청소년이다',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K-유스타 경연대회'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