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도청의혹 수사, 사건 실체 드러나나
상태바
KBS도청의혹 수사, 사건 실체 드러나나
  • 강윤지 기자 yjkang@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07월 11일 16시 3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이 제기한 도청 의혹에 대해 경찰이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6월 27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민주당 당사에서 경찰 관계자들이 당직자들을 상대로 참고인 조사를 하고 있다.

KBS가 민주당의 최고위원회의 내용을 도청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수사를 진행중인 경찰이 조만간 핵심 관계자들을 소환해 사건의 실체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11일 mbn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일 KBS 정 모 기자의 자택을 압수수색해 노트북과 휴대폰 확보한 경찰은 금주 초 이에 대한 분석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한 물품에 대한 분석 결과가 나오는 대로 당사자를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도청이 실제로 이뤄졌는지, 상부의 지시가 있었는지에 대한 수사를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민주당의 회의 내용을 언급하면서 도청 의혹에 처음 휘말렸던 한나라당 한선교 의원의 귀국 날짜도 다가오고 있어 수사는 급 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한 의원 측에 출석과 자료제출 요구서를 보냈지만 답변이 없었다"며 2차로 소환 통보를 할 것으로 전해졌다.

수사 결과 도청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 도청한 사람과 누설한 사람 모두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처벌받게 된다.

한편 KBS 측은 공식 성명서를 통해 지금까지 제기된 일련의 의혹에 대해 전혀 근거가 없다고 반박했다. KBS 측은 도청을 지시한 사실은 없으며 취재 과정에서 회의 내용을 파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컨슈머타임스 강윤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