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교육 결과공유회 '우리 모두 다 같이 손뼉을' 진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교육 결과공유회 '우리 모두 다 같이 손뼉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경기상상캠퍼스 교육프로그램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
'양손학교' 총 16개 단체 결과공유회
11월 19일~11월 21일 경기상상캠퍼스 공간1986에서 3일간 열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대표이사 강헌)는 2021년 한 해 동안 이뤄진 상상캠퍼스 교육 결과공유회 '우리 모두 다 같이 손뼉을'을 11월 19일~11월 21일 3일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 모두 다 같이 손뼉을'은 한 해 동안의 상상캠퍼스 교육 프로그램의 진행 과정과 결과물을 전시하고 함께 나누는 결과 공유회이다. 2021년 경기상상캠퍼스 교육프로그램은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과 '치유와 소통의 양손학교'로 37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집에서 키트로 문화예술 수업을 경험하는 '닫힌 방문 사이로 찾아온 예술', 양봉 수업으로 벌의 생태를 관찰하는 '꼬마도시양봉가', 숲속에서 바느질을 통해 치유를 얻는 '도란도란 숲속 바느질', 가족 커플이 책을 함께 만든 '내 책을 만들고 싶어요' 등 다양한 수업의 결과물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유회는 교육 참여자 뿐만 아니라 도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을 구성해 한 해를 마무리한 교육 단체와 참여자,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박수를 나누자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2021년도의 경우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및 야외 교육 비중 확대, 소규모 인원 운영으로 언제 어디서나 경험할 수 있는 도민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고민한 흔적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상상캠퍼스 공간1986 멀티벙커 및 야외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공유회는 '모두의 공간', '치유의 공간', '소통의 공간'으로 나눠 16개 교육단체들의 결과물 전시와 일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두의 공간'은 상상캠퍼스만의 울창한 숲과 자연, 텃밭과 숲속 둥지 등 교육 특화 공간을 활용한 전 연령층 대상 생애주기별 교육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의 전시가 이뤄진다. 현장 참여자가 이어 그리는 '우리 모두 다 같이 이어그리기', 도민이 생각하는 치유와 소통을 손바닥 그림으로 벽에 남기는 '다 같이 손-벽'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치유의 공간'에서는 치유와 소통을 주제로 진행된 성인 특화 교육 프로그램 '치유와 소통의 양손학교'의 전시와 나만의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소통의 공간'에서는 전시 이외에도 '폐장난감을 활용한 환경지킴이', '꿀젤리 만들어보기', '오늘 하루 히어로 캠퍼스', '예술로 숲 만들기' 등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협력단체의 일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원거리 도민을 위해 개발한 상상캠퍼스 교육키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운영되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대해 '경기상상캠퍼스 우리집 숲속둥지' 교육키트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키트 강사와 함께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됐던 교육 기회를 확장하고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담당자는 "이번 결과공유회가 한 해 동안 참여해주신 도민분들께 치유와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2022년 더 다채로워질 경기상상캠퍼스의 교육프로그램을 기대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