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뒤죽박죽 어릔이 음악회' 열어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뒤죽박죽 어릔이 음악회' 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뮤직! 다시 열린 주말 공연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은 오는 11월 20일 '뒤죽박죽 어릔이 음악회-악기 속으로 3, 세상의 모든 음악을 위하여'란 주제로 음악회를 개최한다.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뒤죽박죽 어릔이 음악회(어린이+어른=어릔이'는 2020년부터 시작한 공연으로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음악회이다.

지난 해 리코더와 바이올린에 이어 이번 11월 주제는 '비올라 다감바와 첼로'에 관한 이야기로 고악기로부터 현대 악기에 이르는 음악의 흐름을 한 눈에 조망해 볼 수 있는 연주회가 마련된다.

'비올라 다 감바'는 한동안 우리에게서 잊혀진 옛 악기였지만 다시 음악사의 주인공으로 돌아왔다. 잊혀졌던 시간이 길었던 만큼 악기에 관한 오해와 소문이 무성하기도 했다.

첼로의 조상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지만 첼로는 바이올린 족, 비올라 다 감바는 비올 족으로 계통이 다르다. 이번 공연에서는 첼로와 헷갈리기 쉬운 비올라 다 감바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악기의 고유한 모습, 연주 방법 그리고 악기 소리 등을 관람객과 소통하며 연주한다.

또한 현대 첼로와의 음색 비교를 통해 생생한 음악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바로크 시대부터 현대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곡들을 감상하고 다채로운 현악기의 연주 모습을 보는 것도 하나의 흥밋거리가 될 것이다.

특히나 이날 연주곡 중에는 비올로만 이뤄진 비올 콘소트가 펼쳐지게 된다. 우리나라에 고악기인 비올라 다 감바 연주자가 드문 편이라 비올 콘소트는 거의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 어린이박물관의 고악기를 찾아서 시리즈의 연주회가 음악적으로도 매우 의미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위드 코로나로 다시금 오랜 만에 만나는 어릔이음악회를 통해 현악기가 주는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받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이번 음악회는 위드 코로나 공연 기준에 따라 제한된 인원만 신청 받아 운영한다. 음악회에 참석하지 못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추후 유튜브 '어박TV' 채널을 통해 음악회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음악회 신청은 지지씨 멤버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