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유관기관 공동 온라인 취업박람회 통해 내달 12일까지
AI 모의면접, 기업설명회 등 진행
인천 직업계고 졸업(예정)자-인천항 협력기업 비대면 매칭 추진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인천지역 직업계고 재학생·졸업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 공동으로 '2021년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9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5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온라인 기업설명회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모의면접 △영상이력서 제작 지원 △자기소개서 무료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 1천명 이상의 참가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IPA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직업계고 졸업(예정자)와 인천항 협력기업 간의 구인구직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2022년 직업계고 졸업생-물류기업 매칭사업' 지원기업 선정 시 박람회 참여 인천항 협력기업에게 우선지원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의 침체된 고용 환경 속에서도 우수 인재가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지역 직업계고는 29개교로 특성화고 27개교와 마이스터고 2개교가 있다. 이 중 공업계열(15), 상업계열(9), 가사·실업계열(3), 수산·해운계열(2) 등에서 1만4천215명이 재학 중이며 그중 3학년은 4천952명이다. 

취업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21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