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 독서대전' 개막…"일상으로 회복 준비하는 계기되길"
상태바
인천시, '인천 독서대전' 개막…"일상으로 회복 준비하는 계기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부터 11월 7일까지 9일간 펼쳐지는 독서의 향연
독서 통해 일상으로의 회복을 준비하는 계기되길 기대
(사진제공=인천시)
(사진제공=인천시)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15 유네스코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이후 6년 만에 지역 독서문화축제인'2021 인천 독서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슬로건'인천, 애서(愛書) 시작!'처럼 '2021 인천 독서대전'은 10월 30일 독서진흥유공자 시상식과 함께하는 개막행사로 문을 열어 11월 7일까지 9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강연, 공연, 체험행사 등을 선보이며 매년 다채로운 독서행사로 인천시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허희 문학평론가의 진행으로 김금희, 김중미 등 인천을 대표하는 작가와의 만남,'인천을 읽어드립니다'프로그램을 통해 북노마드 윤동희 대표와 다인아트 윤미경 대표의 인천 출판 이야기, 서점과 작은도서관의 이야기가 꾸며지며 시인들이 직접 들려주는 시 낭독회 등이 마련된다.

또한 온-오프라인으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도록 SNS 책 읽기, 학생들의 메타버스 독서토론, 온라인 만들기 체험활동, 도서관 미션 스탬프 투어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독서대전 기간 동안 함께 진행하는 인천 독립서점 온라인 행사'2021 하이파이북'과 배다리 헌책방 거리를 배경으로 하는 '배다리 책피움 한마당'에서는 독립서점과 독립출판 작가들의 작품과 이야기를 들여다보는 인터뷰와 김초엽, 김중혁 작가의'내 인생을 위로한 책', 양진채, 이병국 작가 북토크, 최지인 시인이 들려주는 문학-음악 복합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또는 2021 인천 독서대전 블로그를 참조하면 되고, 사전 신청 및 시청 댓글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준호 인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돼 현장에서 대면으로 소통하지는 못하지만 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일상으로의 회복을 준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6년 만에 시작되는 독서행사이니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