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청년리더 양성 전공심화교육' 성료…"ESG 경영에 성큼"
상태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청년리더 양성 전공심화교육' 성료…"ESG 경영에 성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책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
(사진제공=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진제공=국립백두대간수목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봉화지역 산림분야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이하 산림과학고) 청년리더 전공심화기술 현장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 실시한 이번 교육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산림과학고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청년리더팀을 대상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현장 실무진들이 주축이 돼 다양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청년리더팀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조직배양실험실 현장 방문해 자생식물 조직배양(배지조제, 계대배양, 재분화 실험 등) 실험을 직접 실습하고 수목원의 다양한 연구실(종자실험실 ,산업화 연구실, 표본실 등)을 견학해 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전공심화 교육 기회를 제공받은 청년리더팀 학생은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웠던 내용을 현장에서 실습해보니 더욱 이해가 잘 됐고 수목원에 잘 몰랐던 분야를 알게 돼 매우 재밌었다"며 "앞으로 수목원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올해로 2회째인 조직배양 실습교육은 봉화지역 직업계고인 산림과학고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교육 발전의 장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지속하려고 한다.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우리원은 ESG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이를 실천에 옮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책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