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DSR 실효성 제고…취약계층·실수요자 보호"
상태바
금융위원장, "DSR 실효성 제고…취약계층·실수요자 보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10월 가계부채 정무위원회 당정 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25일 가계부채와 관련해 "우선 상환능력중심 대출관행 정책을 위해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제도의 실효성을 제고하는 내용의 가계부채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오는 26일 가계부채 대책 발표를 앞두고 DSR 제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고 위원장은 25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무위원들과 '10월 가계부채 정무위원회 당정 협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가계부채는 지금 실물경제 대비 규모나 증가속도 측면에서 굉장히 우려스럽고 금융 불균형 심화로 우리 경제의 최대 잠재 위협요인"이라고 말했다.

가계부채 대책과 관련해 고 위원장은 "우선 상환능력 중심의 대출 관행 정책을 위해 DSR 가계부채 내실화 방안을 주로 만들었다"며 "동시에 가계부채 관리 과정에서도 취약계층과 실수요자를 보호해 균형감을 최대한 유지하려고 했다"고 강조헀다.

이어 "이번 정책이 차질없이 진행된다면 자산가격 조정 등 외부충격이 오더라도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무위 민주당 간사인 김병욱 의원은 "전세대출ㆍ잔금대출 등 실수요자를 보호하면서도 금융불안 리스크가 커지는 것을 막을 대책을 가계부채 대책에 담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