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상태바
KT, '스마트+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KT가 스마트+인테리어 B2B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스마트+인테리어 B2B 전략 세미나는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소속의 스마트+인테리어 포럼에서 주관한 것으로 KT는 스마트+인테리어 포럼의 부의장사 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는 '편리해진 집콕 생활'을 위한 주거시장의 특성을 도출하고 언택트∙위드코로나 시대의 신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열렸다. 이 자리에는 국내 스마트홈∙리모델링 시장을 대표하는 삼성전자,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한샘, 그랩, 씨지라이팅 등 관련 기업 및 단체들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오픈한 KT 송파빌딩과 소피텔 엠베서더 호텔에서 열렸고 간담회, 주제 발표, 전시 등으로 이뤄졌다. 회원사들은 KT의 AI/DX 플랫폼과 서비스인 방역로봇∙바리스타로봇∙서빙로봇 등을 볼 수 있는 로봇카페, 산소공급∙실내공기측정기 등 환경DX플랫폼, 업무집중도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한 DIGICO Workplace와 블록체인 DID(분산 식별자) 모바일 사원증 등을 체험했다.

이날 KT는 AI/DX Space 사업의 미래전략으로 기축 아파트를 대상으로한 'AI 리프트' 서비스와 'AI 호텔', 'AI 케어' 사업 및 환기 및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환경DX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