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 앞두고 방역관리 강화…27일부터 집중 점검
상태바
핼러윈 앞두고 방역관리 강화…27일부터 집중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정부가 오는 10월 31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27일부터 방역관리 강화에 나선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22일 정례 브리핑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법무부 등 정부 부처로부터 '핼러윈 데이 대비 음식점·외국인 밀집 지역 특별방역점검 계획'을 보고받았다.

식약처는 외국인과 젊은 청년층이 다수 밀집하는 지역의 주점과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점검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별 점검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식약처와 각 지방자치단체, 경찰청이 합동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대상은 서울(이태원·홍대·강남역·서초역), 인천(인하대·부평), 경기(용인·수원), 부산(서면) 등에 있는 주점과 유흥시설이다. 주점과 유흥시설의 운영 특성을 고려해 이용자가 증가하는 오후 8시부터 밤 12시까지 집중적으로 살핀다.

법무부에서도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간 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위주로 특별방역 점검을 시행한다. 강남·서초·홍대·이태원 지역은 서울시와 합동으로 진행하며, 비수도권은 안산·시흥·평택·포천·대전·대구·광주·부산 등의 지역을 집중 점검한다.

정부는 집합금지, 운영시간 제한, 사적모임 인원제한, 마스크 착용 등 주요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어겨 적발된 업체를 고발 조치하거나, 운영 중단 및 과태료 처분 등을 내릴 방침이다. 특히 방역수칙을 위반해 적발된 외국인에게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강제 퇴거 등의 조치를 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