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출시
상태바
신한은행,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라이더의 운행 빅데이터를 분석해 라이더 전용 비대면 대출 시행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신한은행은 배달라이더 전용 소액신용대출 상품인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을 21일 출시했다.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은 배달 대행 플랫폼인 ㈜로지올 '생각대로'의 배달라이더 데이터와 배달 수행정보를 수집·분석해 제1금융권 최초로 라이더 전용 대출 심사 프로세스를 개발했다.

대출대상은 '생각대로' 배달라이더 고객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대출만기는 200일이며 고객별 최대 연 1%까지 우대금리(21일 기준 최저 연 3.8%)를 적용해 기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한 라이더들에게 제1금융권 거래 가능성을 높혔다.

해당 상품은 영업점 방문 없이 신한 쏠(SOL)에서 비대면으로 신청 및 약정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대출상품은 배달라이더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업무특성, 비정기적인 소득형태 등을 고려하여 라이더 스스로 계획적인 대출상환관리가 가능하도록 배달료 수익 발생시 대출원금을 자동적으로 일정금액 상환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 12월 음식 주문 중개 플랫폼을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아 브랜드명을 '땡겨요'로 정하고 금융권 최초 배달앱을 올해 12월 출시할 예정이다. 브랜드명 '땡겨요'는 '당기다'를 강조한 단어로 경험을 나누고 혜택을 땡긴다는 의미와 고객이 또 다른 고객을, 소상공인 자영업자는 단골 고객을 끌어당긴다는 상생의 의미도 표현했다.

또 '땡겨요'는 가맹점 입점 수수료, 광고비용이 없고 공공 배달앱 수준의 저렴한 중개 수수료 정책을 펼치며 배달앱 내 '땡기는' 사용자 경험(UX)을 탑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