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알기 쉬운 지방세' 외국어 서비스 제공 
상태바
인천시, '알기 쉬운 지방세' 외국어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중국어·베트남어·태국어 등 4개 국어 서비스
세목별 용어정리와 납부방법에서 구제제도까지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챗본 상담 서비스 캡처 이미지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챗본 상담 서비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시가 원어로 알기 쉽게 지방세를 안내함으로써 지방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으로의 빠른 정착을 돕는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의 지방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문화가정을 위한 알기 쉬운 지방세'외국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방세 외국인 서비스는 한국지방세연구원이 4개 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로 번역․제작해 인천시 지방세 홈페이지 및 챗봇 상담서비스인'아이미(IME)'를 통해 제공한다.

서비스 주요내용은 지방세 세목에 대한 △용어정리 △세목별 안내 △납부방법 △구제제도 등과 함께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정보 △부동산 등기에 따른 구비서류 △자동차 등록 및 말소에 따른 구비서류 및 방법 등 이다.

해당 서비스는 PC 혹은 스마트폰에서 '인천시 이택스'를 검색해 접속 후 인천시 지방세 홈페이지(지방세 정보) 또는 스마트폰 챗봇 상담 메인 화면의 '다문화 가정을 위한 알기 쉬운 지방세'에서 확인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진태 인천시 재정기획관은"시민들께서 지방세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납세편의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특히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이 납세에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