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두손컴퍼니, 풀필먼트 서비스 솔루션 제공 MOU 체결
상태바
하나은행-㈜두손컴퍼니, 풀필먼트 서비스 솔루션 제공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커머스 및 D2C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진행
하나은행이 지난 19일 ㈜두손컴퍼니와 이커머스 및 D2C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하나은행은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 솔루션 제공 업체 ㈜두손컴퍼니와 이커머스 및 D2C(Direct-to-Consumer)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두손컴퍼니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ncing)과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전문 외국환 서비스를 서비스형 뱅킹(BaaS) 방식으로 제공 예정이다.

타 플랫폼에 은행 서비스를 삽입시켜 편리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뱅킹은 최근 은행권의 새로운 협업 비즈니스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두손컴퍼니의 물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물류비 정산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정산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물류센터 확장을 위한 자금조달 및 유동화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풀필먼트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4자 물류 풀필먼트' 영역과 국내 온라인셀러의 해외진출을 돕는 G2C(Global to Consumer)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인 업무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두손컴퍼니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 기업으로, 전체 직원의 30%를 취약계층으로 고용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풀필먼트 서비스는 물류 전문업체가 판매자 대신 주문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고 포장한 뒤 배송까지 마치는 방식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