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거주 15~17세면 '누구나 도전'…웹진 'MOO' 청소년 기자 공모
상태바
인천시거주 15~17세면 '누구나 도전'…웹진 'MOO' 청소년 기자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재기자 13명·촬영기자 2명 모집,
10월 16일부터 11월 7일까지 접수
(사진제공=인천시)
(사진제공=인천시)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청소년 인터넷 잡지 'MOO'의 청소년 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에 거주하거나 인천 소재의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5~17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10월 16일부터 11월 7일까지 웹진MOO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취재(13명)기자와 촬영기자(2명) 15명으로 서류전형과 실기,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 자를 결정하고 12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총 3개(서류, 실기, 면접)의 심사 결과로 선발자를 결정하며 최종선발결과는 12월 2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자는 1년 동안 사회·문화·교육·미디어 분야의 기사를 발굴 보도하며 웹진'MOO'를 홍보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강의·워크숍·방송국 견학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화영 인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청소년을 위한 중요한 정보를 발굴, 제공할 뿐만 아니라 또래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는 값진 기회를 얻을 수 있다"며 "인천 청소년 대표 기자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모집과 관련한 문의는 인천광역시청 아동청소년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