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서 '귀어귀촌' 소개
상태바
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서 '귀어귀촌'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어귀촌종합센터,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 통해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운영
귀어귀촌 이동상담소 상담 모습.
귀어귀촌 이동상담소 상담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이진형, 이하 종합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aT센터(서울 서초구)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에 참여해 다수의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귀어귀촌을 홍보하고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이동상담소가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는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및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구인·구직 관련 대규모 행사로 종합센터는 행사기간 동안 제2전시장 내에서 이동상담소를 개소해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귀어귀촌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귀어귀촌을 홍보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진행된 상담의 주요 내용은 △귀어귀촌 지원정책 및 절차 안내 △업종별·분야별 창업 정보 제공 △귀어귀촌 교육정보 안내 등으로 어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종합센터는 이번에 진행된 이동상담소를 통해 어촌의 일자리 창출과 예비 귀어인들이 어촌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진형 종합센터장은 "이번 귀어귀촌 이동상담소 운영을 통해 다수의 도시민들에게 귀어귀촌을 소개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촌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어촌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