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유망 스타트업 발굴 '2021 스타트업 밋업' 개최
상태바
오비맥주, 유망 스타트업 발굴 '2021 스타트업 밋업' 개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18일 14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서울창업허브(SBA)와 함께 '2021 스타트업 밋업'을 개최한다.

오비맥주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로 3회째 진행하는 스타트업 밋업은 혁신성을 갖춘 스타트업에게 동반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오비맥주는 지난 스타트업 밋업을 통해 '리하베스트' '라피끄'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이번 스타트업 밋업의 모집분야는 △친환경(ESG) △신사업 개발 △업무 효율화 및 자동화 △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도 증대 솔루션 등 4개 영역이다.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내달 8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정 기업은 12월 초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밋업에 선정된 기업에는 오비맥주의 투자와 협업의 기회가 주어지며 서울창업허브의 사업화(POC)지원금, 글로벌 진출 지원금, 사무공간 등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ESG 경영 강화에 나선 오비맥주는 스타트과 동반 성장하기 위해 스타트업 밋업 외에도 이노베이션 박람회, 스타트업 데모데이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내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오비맥주와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