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금융, '벤처 챌린저 2021'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KTB금융, '벤처 챌린저 2021'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KTB금융그룹과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 'KTB 벤처 챌린저(Venture Challenge) 2021'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창업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3회째인 'KTB Venture Challenge'는 ESG경영 실천을 위한 KT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병철 회장이 직접 심사에 참여해 매년 대학생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창업지원금 및 멘토링·교육 등에 2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62개 대학 총 172팀이 지원했다. 대상은 반려견 슬개골 보호대를 개발한 '포베오'팀이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간편 의약품 구매 서비스를 개발한 '메디버디'팀이 받았다.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한 'Wrap O' Lab'팀은 ESG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종 수상한 대상 1팀(2000만원), 최우수상 2팀(각 1500만원) 등 총 10팀에게는 창업지원금 총 1억원을 지원한다. 또 추가로 창업교육 및 전담 멘토링 등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이병철 KTB금융그룹 회장은 "매 대회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패기를 볼 때 마다 많은 감동을 느낀다"며 "젊은 창업인재들의 값진 도전을 끝까지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