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암호모듈검증' 전문교육 심화과정 모집
상태바
KISA, '암호모듈검증' 전문교육 심화과정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도 수강생 의견 반영해 올해 첫 편성…10월29일까지 접수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정보원과 함께 '2021 암호모듈검증 전문교육 심화과정'을 오는 11월 8일부터 11월 12일까지 5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KISA는 지난 해부터 암호산업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암호모듈검증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암호 관련 업계 및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암호모듈 개발 및 검증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년도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처음 편성한 이번 심화과정 교육은 암호모듈을 구현하기 위한 실무 맞춤형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암호 구현 시 효율적 연산법 △암호모듈검증 기준 해석 심화 △암호모듈 구현 안내 △엔트로피 검증 신기준 △하드웨어 암호모듈 검증 방법 등으로 구성되며 하드웨어 암호기술 및 암호모듈 구현 등 상반기보다 전문적인 내용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화교육은 암호 이론 및 암호모듈 검증에 관심있는 누구나 오는 10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암호이용활성화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양자암호통신, 양자내성암호 등 차세대 암호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인력에 대한 업계의 수요가 높다"며 "이번 심화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암호 전문인재를 배출해 국내 암호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