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말레이시아 대학가에 5호점…MZ세대 공략
상태바
이마트24, 말레이시아 대학가에 5호점…MZ세대 공략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14일 10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이마트24 말레이시아가 힙(HIP)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대학가 매장을 선보이며 말레이시아 MZ세대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14일 말레이시아 썬웨이 대학 인근에 5호점을 선보였다. 지난 6월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선보인 후 오피스·주택가 상권에 4호점까지 오픈하며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소비층에 이마트24를 알리고 있다.

5호점은 대학가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인 만큼 현지 젊은층을 겨냥해 감각적인 콘셉트로 선보였다. 매장 외관과 내부를 그래피티로 꾸미고 콘크리트 벽면을 그대로 노출하는 감각적인 카페 스타일이 눈에 띈다. 매장 곳곳에 한글을 사용해 K-편의점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식사를 외부 식당에서 해결하는 말레이시아 문화에 맞춰 동시에 30명이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을 비치하고 한국식 컵밥, 떡볶이, 닭강정 등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K-푸드를 판매한다.

실제로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4호점의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컵밥, 떡볶이, 닭강정, 빙수, 삼각김밥 등 K-푸드 즉석 먹거리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는 즉석 먹거리가 10~20%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김준우 이마트24 해외사업팀장은 "이번 5호점은 대학가에 위치한 점포인 만큼 한류 열풍 영향으로 한국의 편의점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한다"며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파격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인 만큼 말레이시아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이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