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창공 혁신 창업기업 모집
상태바
IBK기업은행, IBK창공 혁신 창업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의 2022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오는 11월 16일까지 실시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scale-up)을 지원하는 육성 플랫폼으로, 지난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를 개소한 이후 구로·부산을 포함해 총 3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올해 12월에는 IBK창공 대전을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이다. 기업은행은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20개)ㆍ구로(20개)ㆍ부산(15개) 3개 센터에서 육성할 총 55여 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16일 14시까지며 12월 중으로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5개월간 사무 공간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 데모데이 등을 지원한다. 또 우수기업을 선발해 은행의 직접 투자나 은행이 출자한 펀드를 활용한 간접투자 방식의 금융지원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종 선발기업에게 기업 현황에 맞는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IBK는 창업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체계 도입으로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 조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IBK창공 운영을 통해 현재까지 총 369개의 육성기업에 3637억원의 투‧융자, 4932여건의 컨설팅, 멘토링 및 투자설명회(IR) 등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