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해외 사업장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완료
상태바
오리온, 해외 사업장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완료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12일 10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오리온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법인 사업장들의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

국내 식품업계에서 글로벌 사업장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한 제3자 검증을 받은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오리온은 이번 검증을 시작으로 배출원별 배출량 정보에 기반한 감축목표를 도출하고 이행실적도 외부에 공개할 방침이다.

한국표준협회 측에 따르면 대다수 기업들은 화석연료 연소 등의 직접배출(Scope 1), 외부 전기 사용에 따른 간접배출(Scope 2)까지만 배출량을 산정한다. 제도적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 해외사업장이나 기타 간접배출(Scope 3) 분야에 대한 관리는 상대적으로 미흡한 편이다.

반면 오리온은 자발적으로 해외법인까지 검증 영역을 확대했으며 기타 간접배출량에 해당하는 물류차량 등의 세밀한 탄소발자국도 추적했다.

오리온은 2014년부터 윤리경영을 그룹의 경영방침으로 삼고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 왔다. 올해 3월에는 '그린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해 글로벌 차원의 탄소배출 통합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온실가스 절감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해외법인까지 온실가스 배출 원인과 배출량을 파악해 제3자 검증을 완료한 만큼, 그룹 차원의 탄소배출 통합관리가 한층 고도화된 것"이라며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을 포함한 실질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