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
상태바
롯데카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롯데카드가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Future Enterprise Awards)  2021'에서 '미래의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쳐(Future of Digital Infrastructure)' 부문 한국 수상사로 선정됐다.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전세계 110여개 국가에 1100명 이상의 시장 분석 전문가를 둔 IT, 통신, 컨슈머 테크놀로지 부문 글로벌 컨설팅 기관으로,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디지털 리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는 12개국 1094개 프로젝트가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롯데카드를 포함한 9개 기업이 수상사로 선정됐다. 롯데카드는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선제적 대응력 및 역량 확보, 서비스 품질 향상 등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8년 7월 고객이 외부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할 때 접하는 홈페이지, 앱, 각종 페이 서비스 등 '채널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이어 MBK 파트너스 인수 이후 지속적인 디지털 분야 투자 확대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지난해 12월 고객, 심사, 신용, 회계, 청구, 입금 등 모든 카드 업무가 수행되는 '계정계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에도 성공했다.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은 "대고객 서비스의 안정성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연하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바탕으로 안정적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만족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