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예술학교' 운영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예술학교'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사진제공=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이 10월과 11월,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예술작가와 함께 하는 심화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요구가 많아서 문학, 음악, 사진 분야의 작가와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해 박물관만의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어린이들이 차별화된 예술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시와 동화랑 놀다!-글쓰기는 즐거워'는 그림책 작가와 함께 시와 동화를 낭송하고 낭독하면서 문학 작품을 즐기고,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표현을 찾아 시와 글로 어린이의 마음을 표현함으로써 글쓰기에 대한 친근감과 이해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10월에는 2~3학년 초등학생, 11월에는 4~5학년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3주 동안 연속으로 이뤄지는 다회 차 강의이다. 10월 1일부터 10~11월 강의를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듣는 법을 배워요'는 클래식 인문학 작가와 함께 음악의 소리, 시간, 감정을 주제로 클래식 음악을 듣는 법을 배우고 그 가치의 이해를 통해 어린이의 예술적 감수성, 집중력, 공감 능력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음악가 바흐, 베토벤, 슈베르트의 흥미로운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다. 4~5학년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3주 동안 연속으로 이루어지는 다회 차 강의이다. 10월 1일부터 10~11월 강의를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나를 만나는 시간'은 사진작가와 함께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사진으로 담아보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풀어본 후 사진 앨범을 만듦으로써 사진을 통해 자신과 주변을 깊게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4~5학년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3주 동안 연속으로 이루어지는 다회 차 강의이다. 10월 1일부터 10~11월 강의를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모두 '지지씨 멤버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000원(3회 강의 기준)이다. 각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