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의회 '청렴도시 인천' 조성 팔 걷고 나서
상태바
인천시, 시의회 '청렴도시 인천' 조성 팔 걷고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청렴의 날'인천시․시의회 공직자 등 대상 청렴 캠페인
(사진제공=인천시)
(사진제공=인천시)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시와 인천시의회가 '청렴도시 인천'조성에 함께 팔 걷고 부정과 반칙 없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0월 8일 '10월 청렴의 날10.0'캠페인을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신은호)와 함께 의회본관 앞 및 주차장 출구에서 공직자 및 시민 등을 대상으로'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10월 청렴 캠페인'이 열린 인천광역시 의회는 제274회 임시회가 열리는 회기 중 임에도 의회 공직자들이 동참하고 많은 시의원들이 관심을 가져 '청렴 캠페인'에 의미가 있었다.

김인수 인천시 감사관은 "깨끗하고 청렴한 인천시 공직문화 정착과 청렴도시 인천을 알리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이번 청렴 캠페인을 통해 인천 전 공직자들이 청렴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함께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지난 3월부터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취약분야 진단을 통해 △시민과 함께 △스스로 실천하는 △공정․투명으로 △도약하는 청렴인천의 4대 전략, 15개 단위과제, 42개 세부과제를 중점 추진하는 '2021년 반부패․청렴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청렴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19일에는 국민권익위원회와'공정한 청렴사회 구현과 국민권익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청렴도 향상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