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관리원, 주유소협회와 청렴실천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석유관리원, 주유소협회와 청렴실천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부패 없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이용구 경영이사(오른쪽)와 유기준 중앙회장(왼쪽)이 협약서 서명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구 경영이사(오른쪽)와 유기준 중앙회장(왼쪽)이 협약서 서명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과 한국주유소협회(중앙회장 유기준)는 지난 5일 청렴실천협약을 체결하고 이해관계자인 양 기관이 부정부패가 없는 공정한 청렴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석유관리원과 협회는 협약에 따라 △부패예방 및 청렴문화 확립을 위한 윤리경영 체계 구축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지원·협력 △임직원-회원사 대상 청렴교육 지속 실시 △부패신고센터 운영 등 양 기관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부의 '직능별 청렴사회협약 체결' 확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석유제품 유통분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민관(民官)이 함께 참여하는'석유제품 유통분야 청렴 실천 협의회(가칭)'를 구성해 나가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석유관리원 차동형 이사장은 "이번 협회와의 청렴실천협약이 이해당사자 간 신뢰 구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석유관리원은 계속해서 동종업종 민관(民官) 기관·단체와 청렴실천협약을 확대해 건전한 석유제품 유통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