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주유 고객과 탄소 중립 숲 조성해 ESG 경영 실천
상태바
SK에너지, 주유 고객과 탄소 중립 숲 조성해 ESG 경영 실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환경 기금 조성에 참여하는 '착한 주유 1% 활동'으로 확장
SK에너지 탄소 중립 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
SK에너지 탄소 중립 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SK이노베이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가 주유소 고객과 친환경 가치창출에 나선다. SK에너지는 고객과 함께 조성한 환경 기금으로 강원도에 '탄소 중립 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경유, 휘발유 등 석유 제품 판매 매출액을 환경 기금으로 조성하여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동시에 산불을 예방할 수 있는 숲을 만들어 환경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SK에너지는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올해 4월부터 일부 직영 주유소에서 경유 리터당 1원 적립해 환경 기금을 조성하는 '착한 주유 캠페인'을 시작했다.

또한 6월부터는 '착한 주유 1% 활동'을 일부 셀프 주유소까지 확장했다. 주유 고객이 셀프 주유소에 게시된 가격보다 약 1% 정도 높은 리터당 15원 높은 '착한 녹색가'로 주유를 하면, SK에너지도 같은 금액을 추가로 적립해 환경 기금을 조성한다. 실제로 '착한 녹색가'로 주유한 한 고객은 "환경에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생각돼 작은 금액이지만 동참하기로 했다"라는 긍정적인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SK에너지 강봉원 중부사업부장은 지난 7일 열린 탄소 중립 숲 조성 기념 행사에서 "착한 주유 캠페인 활동으로 탄소중립 숲을 조성해 이산화 탄소 감축에 실질적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ESG경영의 가속화를 위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