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빈, 밀키트 전문 매장 CEO 변신…"요식업 포에버"
상태바
윤형빈, 밀키트 전문 매장 CEO 변신…"요식업 포에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윤소그룹]
[사진= 윤소그룹]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개그맨 윤형빈이 반찬·밀키트 전문 매장을 오픈하며, 프랜차이즈 CEO로 변신을 시도했다.

윤형빈은 최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밀키트 전문매장을 오픈했다. 반찬, 밀키트 프리미엄 푸드마켓 콘셉트의 이곳은 기존 밀키트 전문점과 다르게 밀키트, HMR(가정대용식) 외에도 반찬, 수산물, 육류, 건어물, 캠핑용품, 아기 간식, 주전부리 등을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또 배달까지 가능해 밀키트 상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윤형빈은 "개그를 하고 싶어서 매장을 열게 됐다"라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장 운영이 많이 어려워졌다. 조금만 버티면 되겠지 했던 것이 2년이 다 돼 간다"라며 "좋아하는 개그를 하기 위해 수입원이 있어야 했고, 코로나 시대에 적은 창업 자본과 시간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을 고민했다"라고 설명했다.

윤형빈은 무작정 사업을 시작하지 않고 경영자 교육 전문기관인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프랜차이즈 CEO 과정에 입학해 프랜차이즈 사업과 요식업에 관해 공부했다. 그러면서 요식업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문을 구했다. 또 직접 발품을 팔아 매장을 열고,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약 1년 동안 준비한 끝에 1호점을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