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상태바
에몬스가구,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 동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작 워너비 라운지 소파
2021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 동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작 워너비 라운지 소파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워너비 라운지 소파'가 '2021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으로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워너비 라운지' 소파는 에몬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트윈더(Twinther)' 가죽을 적용한 아치형 디자인과 감각적인 팔걸이가 돋보이는 컨템포러리 소파다.

'트윈더(Twinther)' 가죽은 자연스러운 발색력과 빛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고급스러운 무광의 느낌을 표현하며 높은 내구성과 항균성, 생활방수 기능으로 관리가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객 맞춤으로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워너비 라운지' 소파는 카멜, 라이트 그레이, 미라지 블루, 클래식 블루, 브라운, 핑크, 와인 총 7가지의 컬러 구성과 3인, 3.5인, 4인, 5인 등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다.

이외 UV–ABD(Anti-Bacteria Dust)기능성 마감재를 적용한 모듈형 옷장 '커스텀', 타원형 화이트 세라믹과 골드 스틸이 믹스 매치된 세라믹 식탁 '플라보', 버티컬 라인의 디자인에 조명, USB 충전 기능이 장착된 월넛 원목 침대 '브랜치' 등 총 4개 제품이 선정되어 업계 최다 제품(4제품)선정이라는 영예를 얻었다.

에몬스 관계자는 '더 좋은 디자인과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와 연구를 하고 있다'며 '이번에 거둔 성과들은 소비자 기호의 변화를 읽고 한발 앞선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