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개공 2개팀 대장동 '초과이익 환수' 의견…모두 묵살돼
상태바
성남도개공 2개팀 대장동 '초과이익 환수' 의견…모두 묵살돼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07일 09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 개발2처장 시의회 진술…"유동규가 공모지침서에서 뺐는지는 몰라"
성남도시개발공사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공모지침서 작성 당시 성남도시개발공사 2개 개발팀이 모두 민간사업자의 초과 이익을 환수하자는 의견을 냈지만 묵살된 것으로 6일 확인됐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이모 개발2처장은 이날 시의회 업무 청취에 나와 "2015년 2월 공모지침서 공고를 앞두고 지침서안을 검토하며 '공공에서 초과이익을 환수하거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을 수기로 작성해 보고했다"고 밝혔다.

이 개발2처장은 "당시 내가 개발2팀장이었고 김모 개발1처장이 개발1팀장이었는데 개발1팀도 초과 이익을 환수해야 한다는 검토의견을 올렸지만 결국 초과 이익 환수 조항이 공모지침서에서 빠졌다"고 설명했다.

2개 개발팀의 의견은 당시 유한기 전 개발본부장을 통해 유동규 전 기획본부장으로 전달됐으며, 유 전 본부장이 최종 공모지침서에서 뺐는지는 모르겠다고 이 개발2처장은 진술했다.

공모지침서 작성은 유 전 본부장 직속의 전략사업실에서 주도했으며, 개발 1팀과 2팀 등 2개 실무팀에 의견을 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달 30일 이 개발2처장을 부른 데 이어 이날 김 개발1처장을 소환해 공모지침서와 관련한 의견서 제출 경위와 함께 초과 이익 환수 의견을 묵살한 인물이 누구인지 캐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