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랜드' 백지영, "멤버들 열심히 해줘서 감동…나도 배우고 가"
상태바
'랄라랜드' 백지영, "멤버들 열심히 해줘서 감동…나도 배우고 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캡처=채널A '레전드 노래교실-랄라랜드'
[사진= 채널A '레전드 노래교실-랄라랜드' 캡쳐]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채널A '레전드 음악교실-랄라랜드'(이하 '랄라랜드') 황광희가 신들린 감성 가창으로 백지영과 솔지의 극찬을 유발했다.

5일 방송한 '랄라랜드'에서는 아홉 번째 레전드 선생님인 백지영의 보컬 레슨이 펼쳐졌다. 

이날 백지영은 신동엽-김정은-이유리-조세호-황광희와 특별 게스트 솔지-하도권에게 자신의 '최애 히트곡'을 소개하며 함께 노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잊지 말아요'를 필두로 '그 여자', '사랑 안해', '총 맞은 것처럼' 등 가을밤 감성을 적시는 메가 히트 발라드를 비롯해, '내 귀에 캔디', '새드 살사' 등 불멸의 댄스 히트곡 무대까지 선보이며 '백지영'이라는 장르를 총망라했다.

'백지영의 애정송'을 주제로 본격적인 수업을 시작한 백지영은 첫 번째 곡으로 '내 귀에 캔디'를 꼽았다. 신나는 노래의 등장에 김정은은 "결혼식 피로연 당시 남편과 함께 무대를 꾸민 곡"이라고 고백하는가 하면, 황광희가 즉석에서 '옥광희'로 변신해 백지영과 즉석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였다. 백지영은 "댄스곡의 가사는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맛있게 씹어줘야 한다"며 독특한 발음법을 전수했고, 서울대 성악과 출신의 하도권은 백지영의 비법을 살린 성악 버전 '내 귀에 캔디' 가창으로 박수를 이끌어냈다.

이날의 '랄라송'은 '총 맞은 것처럼'이었다. "첫 소절 가사가 '총'으로 시작해 거부감이 있었는데, 프로듀서 방시혁이 '한 번 믿어 보라'고 설득해 부른 노래"라고 설명한 백지영은 "고음이 높은 노래라 배짱이 필요하다"며 멤버들을 격려했다. 이어 멤버들은 가사의 색깔에 따라 감정을 달리하는 방법, 느낌을 살려주는 'ㅎ' 발음법과 힘을 빼며 가사를 강조하는 기술 등을 총망라하며 노래를 마스터했다.

이날의 '족보 플레이어' 점수는 75점으로, 역대 두 번째 최고점을 기록하며 황금 마이크 획득에 성공했다. 특히 흐트러짐 없는 열창을 선보인 황광희가 황금 마이크 획득의 1등 공로자로 선정됐다. 백지영은 "이렇게 잘 불렀는데 점수가 너무 짜다"고 아쉬워하는 동시에, "솔직히 큰 기대를 안 하고 왔는데 멤버들이 모두 열심히 해줘서 감동을 받았다, 곡을 해석하는 느낌은 오히려 내가 한 수 배워 간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