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두산경영연구원 회장, 예술의전당 이사장 임명
상태바
박용만 두산경영연구원 회장, 예술의전당 이사장 임명
  •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03일 09시 3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예술의전당 이사장에 박용만 두산경영연구원 회장을 임명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제 2회 지니포럼에서 지니어워즈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97주년 창립 기념일 기념사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정책금융기관장 간담회에 참석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금융지원과 미래 혁신성장 지원 등 금융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 박용만 회장, 예술의전당 이사장에 임명

문화체육관광부가 예술의전당 이사장에 박용만(66) 두산경영연구원 회장을 지난달 29일자로 임명했다.

박용만 신임 이사장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두산경영연구원 회장, 두산그룹 회장을 지낸 기업인이다.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으로 명동정동극장 이사장, 국립오페라단 이사장, 예술의전당 이사 등을 역임했다.

황희 문체부 장관은 "신임 이사장이 경영에 대한 탁월한 전문성과 폭넓은 인적 연계망을 바탕으로 예술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구자열 LS 회장 지니어워즈 수상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지난달 29일, 전주시에서 개최된 전라북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 10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 2회 지니(GENIE: Global Emerging Network In Economy)포럼에서 '혁신과 상생의 기업가 정신을 확산하고 우리나라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니어워즈(GENIE Awards) 수상자로 선정됐다.

구 회장은 ESG 경영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비즈니스에 집중 투자하고 그룹 내 ESG위원회를 출범시키는 등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겸임하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 위기 속에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을 위해 백신 접종을 지원하는 등 민관협력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지니포럼은 전라북도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등과 함께 개최하는 글로벌 경제포럼이다.

◆ 김윤 삼양그룹 회장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친환경, 첨단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97주년 창립 기념일(10월 1일)을 맞아 사내 전산망에 게시한 기념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회장은 이를 위해 △스페셜티(고부가가치) 소재 △글로벌 시장 △디지털 혁신 등 3가지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 '이소소르비드'는 상업 생산 및 다양한 친환경 소재 개발로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바이오 의약품 전달체 '센스'는 국내외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 중"이라며 글로벌 경영 성과를 전했다.

◆ 윤종원 기업은행장, "코로나19 위기극복 최우선"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지난달 28일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열린 정책금융기관장 간담회에 참석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금융지원과 미래 혁신성장 지원 등 금융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최우선에 두고 뉴딜・혁신금융을 통한 미래성장동력 확충과 탄소중립 교육 및 관련 컨설팅 제공 등 중소기업의 ESG경영 지원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코로나19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채무부담 경감을 위해 39조6000억원의 대출 만기를 연장하고 2조1000억원의 이자상환을 유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