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Art for Ur FLEX' 개최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Art for Ur FLEX'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백화점에서 '그림 쇼핑'해볼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중동점에서 10월 1일부터 2주 간 팝업갤러리 개최
경기 작가의 회화, 조각, 판화, 포스터 등 80여점 전시,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해
거대한 조각작품과 컬러풀한 전시 공간, 라이브커머스 등 풍성한 볼거리와 참여거리 마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 시장 촉진을 위해 추진하는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으로 팝업갤러리 'Art for Ur FLEX(아트 포 유어 플렉스)'를 10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중동점 1층에서 개최한다. 

'Art for Ur FLEX'는 현대백화점 유플렉스가 MZ세대를 겨냥한 것에 주목, 가치 있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 FLEX(이하 플랙스) 소비 유행을 반영한 주제어로 칸KAN(대표 김유숙) 기획의 전시를 구성했다. 이번 전시에는 경기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작가 28인의 현대미술 8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나의 집으로 들어온 아트'라는 부제로 기획된 전시 공간은 그린, 오렌지, 네이비의 세 구역으로 구성, 현대백화점 협찬의 홈퍼니싱 브랜드 '웨스트 엘름'의 가구를 함께 배치해 마치 집안에 방문한 것처럼 연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에게 미술작품이 줄 수 있는 밝은 에너지와 힐링의 경험을 전하고자 한다. 

대중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트 포스터와 판화작품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이와 함께 1층 로비 입구에는 변대용 작가의 거대한 북극곰 작품이 설치돼 친숙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현대백화점 공식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미술품 판매도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아트경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