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청년 자립 지원 '빵그레' 2호점 시범운영
상태바
하이트진로, 청년 자립 지원 '빵그레' 2호점 시범운영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28일 15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그레 광주점 외관(사진=하이트진로)
빵그레 광주점 외관(사진=하이트진로)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지역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 2호점을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에 가오픈하고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빵그레 2호점은 시범운영 이후 운영상 보완점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내달 중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빵그레 사업은 지난해 하이트진로와 공공기관이 자활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기획한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다.

창원에 문을 연 빵그레 1호점의 성공 소식이 알려지며 많은 지자체의 제의가 쇄도했다. 이중 광주광역시가 2호점을 함께 하기로 결정됐다.

지난 1월 하이트진로는 해당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개점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내용을 구체화해왔다.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2호점에 △매장 임대료 △운영에 필요한 차량 △초기 인테리어·장비 구입 비용 △매장 운영 전문 매니저 인건비 등을 제공하며 지원 규모를 이전보다 확대했다.

빵그레 2호점에는 사회적 자립을 준비중인 지역 내 자활청년들이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 교육을 이수한 후 투입된다. 청년들이 일정 기간 직접 카페를 운영하도록 해 독립 기반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빵그레가 청년 자립 지원 사업 성공 모델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광주광역시와 함께 2호점을 오픈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년들이 꿈을 갖고 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