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제주 은갈치 '반값 할인'으로 제주 어가 돕는다
상태바
이마트, 제주 은갈치 '반값 할인'으로 제주 어가 돕는다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28일 14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이마트가 제주 은갈치 소비 위축과 비축 물량 적체 심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어가 돕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서귀포수협과 손잡고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일주일 간 '제주 은갈치(300g 내외)'를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20% 할인이 적용된다. 이마트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평소 주간 판매량 대비 물량을 4배 이상 늘린 100톤을 기획했다.

이마트는 적체된 제주 은갈치 비축 물량을 해소하고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제주 어가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냉동(선동) 제주 은갈치는 연중 생산이 가능하나 일반적으로 추석이 포함된 가을까지 기존 비축 물량을 대부분 해소하고 조업이 활발해지는 8~9월부터 다음해 물량을 비축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하지만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소비 감소 등에 따라 산지 냉동 갈치 물량 적체가 심화되고 있다. 여기에 제주 은갈치 산지 가격 하락까지 겹치고 있는 상황이다.

제주 은갈치의 경우 8~10월이 어획량이 가장 많은 제철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냉동 갈치 물량 포화로 인해 새로 어획한 은갈치 물량을 보관할 장소조차 구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상훈 이마트 갈치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주 은갈치 소비 감소와 비축 물량 적체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어가를 돕기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서귀포수협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제주 어가를 돕는 한편 밥상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