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상태바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기/형설미래교육원/3만8000원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정종기 박사(경영학)의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형설미래교육원)가 출판됐다.

정종기 박사는 인공지능(AI) 전문가로 기업대상 AI 비즈니스 활용 강의 및 도입 컨설팅과 인공지능 기반 전문가 지식공유 서비스 플랫폼 등을 운영하며 국내 최초 AI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AI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그가 펴낸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는 인공지능이 사업 전략, 조직 문화, 인재 발굴 등 기업경영의 모든 영역에서 패러다임을 바꿔놓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로 인해 인공지능이 변화시킬 기업경영의 영역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큰 그림의 설계가 필요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 경험 개선, 제품, 서비스, 비용절감, 프로세스 자동화, 공급망관리, 경영, 의사결정 등 기업의 특정업무 영역에서부터 전사적으로 인공지능을 도입하여 경쟁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단계별 도입 전략과 실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자리 일부를 대체하고 있지만 인간 직원이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라며 인공지능의 알고리즘이 직장 내 동료가 되는 것도 현실화되어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미래의 직업인은 인공지능과 같은 지능형 소프트웨어와 나란히 협력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책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인공지능과의 협업이 일어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그리고 인공지능의 진정한 가치는 지식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서 더 큰 시너지를 만들고 기업의 성과를 높이는 것이라며 미래는 인간과 인공지능이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업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