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흡연자 보험료 할인"…미래에셋생명 '비흡연딱딱치아보험' 인기
상태바
"비흡연자 보험료 할인"…미래에셋생명 '비흡연딱딱치아보험'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5월 출시한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갱신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보존치료형, 보철치료형, 종합치료형 3가지 보장 범위로 구성됐다.

충치(치아우식증)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치아보험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관심질병통계에 따르면 치아우식증 환자는 2016년 569만명에서 2019년 645만명으로 3년 만에 75만명 증가했다.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은 연령대별 필요한 보장범위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나이가 어린 경우에는 레진, 크라운 등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치료할 가능성이 높아 보존치료형을, 심화된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중장년층은 임플란트, 브릿지 등을 보장하는 보철치료형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이 상품은 보존치료형, 보철치료형, 종합치료형 중 고객이 원하는 보장범위를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비흡연자의 경우에는 일반보험료 대비 최대 35% 추가 할인된 비흡연치아보험료를 적용받는다.

비흡연자 치아보험료 할인은 미래에셋생명에서 최초로 도입한 특약으로, 흡연자의 금연 의지를 북돋아 치주질환에 대한 예방을 돕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특약은 지난해 11월 일종의 보험업계 특허권인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은 만 3세에서 55세까지 온 가족이 가입 가능하며 최초 계약은 5년 또는 10년 만기로 선택할 수 있다. 이후 5년 단위로 갱신돼 최대 80세까지 보장한다.

최진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일시에 목돈이 들어가는 치과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