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기금 1000조 원 시대 이끌 '기금 운용전문가' 공모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기금 1000조 원 시대 이끌 '기금 운용전문가'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제3차 기금운용직 선발 개시
주임운용역 5명 '채용 예정'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 기금운용본부는 지난 17일 기금의 안정적 운용과 투자 다변화 등을 고려해 2021년도 제3차 기금운용본부 신입직원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공모 과정에 투자 실무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을 예정이다. 채용 예정인원은 5명이며 필기시험·2단계 면접전형 도입 등 우수인재 선발을 위해 강화된 채용절차를 시행할 계획이다.

기금운용본부는 전문적인 기금 관리·운용을 위해 금융·자산운용 분야에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매년 2~3회 기금운용직 공개 모집을 실시해 왔다.

그동안 서류 및 면접전형 등의 채용 과정을 거쳐 적합한 경력을 갖춘 운용인력을 선발해왔으나 올해 6월 규정 개정을 통해 투자 실무 경험이 없는 지원자에게도 채용문을 열었다.

국민연금은 기금 1000조 원 시대를 대비한 우수 인력 선발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NPS WING's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하는 신규 채용자에 대해서도 적용할 방침이다.

이번 모집에 따른 지원서 접수는 9월 17일부터 10월 1일(오후 3시 마감)까지 진행하며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전 채용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 미기재) 채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필기시험 도입 및 2단계 면접을 통해 우수인재를 선발할 방침이다.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글로벌 운용전문가로서 비전과 포부를 가진 역량 있는 인재들의 도전을 환영한다"며 "NPS WING's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운용전문가의 꿈을 펼쳐나가도록 도울 예정이며 아울러 앞으로 신규 채용 인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