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추석 명절맞아 협력사와 '상생협력 사회공헌활동' 추진
상태바
NIA, 추석 명절맞아 협력사와 '상생협력 사회공헌활동'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취약 아동 대상 메타버스 활용 SW체험교육 진행 등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9월 15일 대구 동구 소재 지역아동복지시설 신생원을 방문하여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물품 등을 전달했다. (중앙 우측) NIA 정부만 경영기획실장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9월 15일 대구 동구 소재 지역아동복지시설 신생원을 방문하여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물품 등을 전달했다. (중앙 우측) NIA 정부만 경영기획실장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지난 15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지역 전통시장(대구 동구 방촌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대구 동구 소재 아동복지시설(신생원, 신서지역아동센터) 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SW체험교육을 실시했다.

NIA는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기관 1시장 자매결연'을 체결해 분기별 전통시장 방문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번 활동 후 구매한 물품 전량은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해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소외계층과 온정을 나누기도 했다.

이 밖에도 NIA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 선결제 캠페인' 및 '임직원 성과급 온누리상품권 대체지급' 활동 등도 자체적으로 시행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이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NIA의 협력사인 사회적기업 ㈜맘이랜서(대표 김현숙, 이하 맘이랜서)와 함께 'SW여성인재 역량강화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공동 기획했고 현재 'SW교육 전문가 과정'의 강사와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복지시설 내 디지털 취약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AI 리터러시 교육, 디지털 협업도구 활용 실습 등 놀이형 SW체험교육을 진행했다.

SW체험교육은 비대면 소통·협업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NIA의 신입직원들이 온·오프라인 서포터즈로 참여해 플랫폼 및 디지털 도구 활용방법 등을 일대일로 코칭하며 교육의 집중도와 효과성을 높였다.

NIA는 이처럼 기관의 ICT 전문성을 활용한 교육 활동으로 2016년부터 SW 분야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SW여성인재 역량강화 기반조성 사업'을 추진해 약 6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 취업률이 86.2%(2021년 기준)를 달성하는 등 양질의 사회적 가치 추진성과를 창출해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NIA 문용식 원장은 "앞으로도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특색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발굴 및 확산하고 협력사·민간기업·유관기관 등과의 민관협력 강화를 통해 동반성장하며 공공기관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사회적 가치를 민간에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