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문화재청 손잡고 세계에 김치·김장문화 알린다
상태바
CJ제일제당, 문화재청 손잡고 세계에 김치·김장문화 알린다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16일 11시 0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 담그는 과정을 담은 '푸드아트(Food Art)' 영상을 선보이고 랜선 쿠킹 클래스와 경복궁 수라간 김장체험 문화행사 등을 진행한다.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다.

이번 영상은 김장문화가 낯선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푸드아트 형식으로 제작됐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1분 분량에 감각적으로 담겼다.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이어간다. 오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따라 하기 쉬운 이색 김치 레시피를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을 앞두고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21일까지,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50명을 선정해 비비고 김치와 레시피카드 등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11월에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경복궁 수라간 김장문화 체험행사도 펼친다. 소비자 초청 김장 체험과 시식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김치를 담그는 우리 고유의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문화재청과 뜻을 모았다"며 "좋은 원재료와 정성으로 담근 비비고 김치와 무형문화재인 한국 김장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