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텐츠코리아랩, '2021 콘텐츠 시장진출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대구콘텐츠코리아랩, '2021 콘텐츠 시장진출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
사진 제공 : 대구광역시

[컨슈머타임스 진보현]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이 '2021년 콘텐츠 시장진출 및 상품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산업이 창조 경제의 새로운 핵심 축으로 성장하도록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콘텐츠 산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도부터 평균 1천 명 이상의 교육, 150건 이상의 창작지원 등을 실행하고 있다. 이로써 신규창업 및 창직 20팀을 달성하는 등 성과를 도출했다.

참가자 모집은 '콘텐츠 시장진출(퍼블리싱)'과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 펀딩)' 2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콘텐츠 시장진출(퍼블리싱)은 대구광역시 지역 내 문화산업 분야의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 펀딩)는 대구광역시 지역 내 문화산업 분야 예비창업자와 3년 미만의 기업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 시장진출(퍼블리싱) 분야에 선정되면 과제당 최대 시장진출 비용 200만 원이 지원된다. 추가적으로 개별 교육 및 멘토링 20시간과 시장진출 비용의 홍보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 펀딩)에서는 과제당 투자유치 비용으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크라우드 펀딩 관련 교육 및 멘토링 30시간과 크라우드 펀딩 랜딩페이지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참가자 지원은 9월 23일(목) 오후 4시까지 'e나라도움'에서 이뤄진다. 지원 신청서는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 제출 후 9월 24일(금)까지 방문 서류도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