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던 바다', UN협회세계연맹 극찬 속 종영…"가장 성공적인 프로그램"
상태바
'바라던 바다', UN협회세계연맹 극찬 속 종영…"가장 성공적인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에서 JTBC 예능 프로그램 '바라던 바다'를 향한 찬사를 보냈다.

보니안 골모하마디(Bonian Golmohammadi) 유엔협회세계연맹 사무총장, EU 유엔협회 회장은 14일(현지시간) 유엔협회세계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JTBC '바라던 바다'의 종영을 축하한다"라고 밝혔다. 

유엔협회 사무총장은 "K팝이 음악산업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바라던 바다'는 방송된 지 약 두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1억뷰를 훨씬 넘었다. 대중에게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한 가장 성공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다"라고 호평했다.

이어 그는 블랙핑크 등의 K팝 스타들의 영향력을 활용해 환경보호에 대한 감성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며 '바라던 바다'의 취지를 치켜세웠다.

특히 유엔협회 사무총장은 "세계 시민권을 홍보하고 교육하는 WFUNA의 노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바라던 바다'의 훌륭한 진취성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의 모든 K팝 팬들에게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응원을 보냈다.

이처럼 '바라던 바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만 구독자 48만명, 총 조회수 1억 5천만뷰를 돌파했으며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도 많은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