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부터 강렬했던 '하이클래스', OST 'Dawn' 발매…"쓸쓸한 분위기"
상태바
첫방부터 강렬했던 '하이클래스', OST 'Dawn' 발매…"쓸쓸한 분위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 측이 클래스 있는 OST 라인업을 첫 공개했다.

14일 '하이클래스' OST 제작을 맡고 있는 Stone Music Entertainment는 국내외 떠오르는 실력파 뮤지션들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첫 번째 OST 'Dawn'을 이날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Dawn'은 따뜻하면서도 쓸쓸한 감정을 담은 어쿠스틱한 발라드 곡으로, CJ ENM이 신인 작곡가 육성을 위해 재능 있는 작곡가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인 오펜 뮤직 출신 신인 작곡가 Ruach(루아흐)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맡은 곡이다. 

OST 제작사에 따르면 이번 곡 'Dawn'은 조용한 새벽, 겉으로 보기에 모든 것이 완벽한 삶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이 나의 내면이 원하는 진짜 삶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후 밀려드는 공허와 상실에 대한 감정을 호소력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통해 풀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가창은 뉴질랜드 출신 싱어송라이터 Paige가 맡았다. Paige는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감성 넘치는 곡들을 선보이며 점점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라이징 스타로 최근에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Paige는 그만의 감성 넘치는 음색으로 'Dawn'을 소화하며 쓸쓸한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하이클래스' 시청자들의 극 몰입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하이클래스'는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로 조여정, 김지수, 하준, 박세진, 공현주 등이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