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수도권 유일 방역 전문 전시회 'InQuE 2021' 개최
상태바
킨텍스, 수도권 유일 방역 전문 전시회 'InQuE 2021'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2회째, 2020년 'K-방역 엑스포'에서
국제 전시회로 발돋움 위해 'InQuE'로 브랜드 리뉴얼 완료
발전된 방역 기술 선보이고 다양한 세미나 통해
방역 기술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 진행 예정
2020 K-방역엑스포 모습
2020 K-방역엑스포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13일 대한민국의 우수한 방역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방역산업 전문 B2B 전시회인 '국제 방역기술·기자재 및 감염병예방솔루션 엑스포(International Quarantine Expo, 이하 InQuE 2021)'가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InQuE 2021'은 2020년 6월 'K-방역 엑스포'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돼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국내 최대 규모이자 수도권 유일의 방역산업 전문 전시회다.

올해부터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장기적 관점에서 발전하고 더욱 심도있게 방역산업을 다루는 국제 전시회로 발돋움하고자 브랜드 리뉴얼이 진행돼 'InQuE'로 전시회명을 변경해 진행한다.

'InQuE 2021'은 킨텍스와 함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며 참가기업들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특히 전 세계 KOTRA 무역관에서 유치하는 바이어와 편리하게 미팅할 수 있는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대기업과 공공기관, 대형유통사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온라인 구매상담회도 함께 준비돼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작년보다 더욱 발전된 형태의 방역 기술들이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적으로 ㈜씨젠의 분자진단 검사가 가능한 신개념 이동형 검사실인 '모바일 스테이션'과 이-솔테크의 '스마트 음압 선별진료소', 코리아세이프룸 주식회사의 양압 및 음압 제어로 클린룸을 만들어주는 고성능 공기처리기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조류독감과 구제역 등 동식물 방역과 관련한 방역·방제관과 함께 종합적인 방역산업 전문 전시회로 발전하기 위해 R&D 성과홍보관도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InQuE 2021'에서는 방역 기술과 관련한 다양한 세미나도 함께 개최된다. 특히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주최하는 '생활(방역)용품에 대한 국내외 항바이러스 효력평가기술 심포지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주최의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실내 공기 정화 기술 학술세미나', 한국 환경정보연구센터 및 한국실내환경협회의 학술세미나 등을 통해 방역 기술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한국건설안전박람회(1전시장 2홀)와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5홀)가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며 온라인을 통해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와 기상기후산업박람회가 개최돼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교류 및 신규 비즈니스 창출이 가능하다.

현재 'InQuE 2021'은 무료 참관객 사전등록 점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